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매거진

매거진

자연에서 얻어지는 천연 성분에 화장품 과학 기술을 결합하여 사람에게 안전하면서 피부에 효과적인 자연 친화적인 코슈메슈티컬 화장품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미백 화장품의 원리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9-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76




피부의 색을 결정짓는

멜라닌, 헤모글로빈, 카로틴


피부의 색은 인종에 따라 흑인과 백인, 그리고 황인으로 구분되고 있지만 인종의 피부색을 결정짓는 요소는 바로 멜라닌(Melanin), 헤모글로빈(Hemoglobin), 카로틴(Carotene) 색소이다. 멜라닌 색소는 일종의 단백질로써, 미세한 황갈색의 과립이다. 멜라닌 색소가 피부 표면에 가깝고 양이 많을수록 피부의 색을 흑갈색 또는 흑색으로 된다. 반대로 멜라닌 색소가 피부 표면에 멀고 양이 적을수록 피부는 청색으로 보인다.


헤모글로빈은 적혈구 속에서 존재하며, 산소 분자와 가역적으로 결합해 산소를 세포와 조직에 운반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 활력적으로 보이는 얼굴의 붉은 기는 헤모글로빈과 산소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결과이다. 카로틴 역시 피부의 색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데, 카로티노이드색소의 일종으로써 황인종에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여성보다 남성이 더 많이 분포되어 있다.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미백 화장품의 원리


많은 사람들이 미백 화장품에 대한 오해를 한다. 바로 이미 만들어진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여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 준다는 것인데, 미백 화장품은 자외선을 받은 뒤에 멜라닌 색소가 만들어지지 않게 하는 것이지 이미 만들어진 멜라닌 색소를 분해해주지는 않는다. 현재 식약청에서 미백 성분으로 등록된 물질은 알부틴, 나이아신아마이드(Niacinamide), 닥나무추출물, 에칠아스코빌에텔(Ethyl Ascorbyl Ether),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Ascorbyl Glucoside), 비사볼올(Bisabolol) 등 8가지이다. 이 성분들을 활용해 스킨, 에센스, 크림, 팩 등을 만든 것이 미백 화장품이다.


이 성분들이 함유되어있는 미백 화장품을 바르게 되면 멜라닌을 만드는 효소인 티로시나아제(Tyrosinase)의 활성을 막아주거나 티로시나아제 효소에 자극받은 티로신(Tyrosine)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해 멜라닌이 멜라노사이트(Melanocyte)에서 각질형성 세포로 넘어가는 단계를 억제해 미백효과를 내는 것이다.





강력한 미백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수용성 비타민 B3, 비타민PP로 알려져 있는 성분이다. 우리 몸에 필수 요소며 곡류나 녹색 채소 등 식품에 포함되어 있으며, 피부를 보호하고 구성 성분의 산화를 방지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꾸어 나가는데 뛰어나다.


또한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지성피부나 민감성 피부가 주목해야 할 성분으로써, 지성피부의 경우에 피부세포를 활성화시켜 콜라겐(Collagen) 분비가 촉진되어 피부 트러블 완화, 노화 방지, 피부 장벽 강화, 보습 등의 효능이 있다. 나이아신아마이드가 2% 함유되어있는 화장품을 4주간 사용했을 때 진피층에서 세라마이드가 34% 증가하였고, 지방산은 67% 증가 효과를 보였으며, 피부 착색이 개선되었다.





피부미백을 위한

3가지 세안법


하얗고 뽀얀 피부를 위해서 미백 화장품만 바른다고 해서 해결되지는 않는다. 매일 꾸준하게 올바른 생활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한데, 세안법 또한 피부미백에 많은 도움 줄 수 있다. 우리가 매일 먹는 쌀을 활용한 쌀뜨물을 활용한 세안법은 피부 보습과 미백, 세정효과가 뛰어나다. 우리가 매일 마시는 우유를 활용한 세안법은 콜라겐 형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살려주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좋은 방법이다. 우유에 함유되어 있는 우유 단백질은 미백에 효과가 뛰어나고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과까지 있어 1석 2조의 세안법이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녹차 세안법은 비타민 A와 함께 타닌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며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데, 레몬에 비해 8배 많은 비타민 C와 토코페롤은 기미와 주근깨의 형성을 방지하여 하얗고 뽀얀 피부를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지방의 분해를 도와 다이어트에도 좋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마시는 녹차 티백이나 녹차가루를 우려낸 물을 활용하여 가능한 녹차 세안법은 일상생활에서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첨부파일 01.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